헤어진 남자친구 잡는법 - 서두르지마세요.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법 - 서두르지마세요.


헤어진 남자친구를 다시 돌리는것은 대부분 어렵다라고 먼저 말씀드릴게요. 남성은 여성과 다르게 조금 더 논리적이에요. 남성의 대부분은 문제를 해결하는데에 중점을 두는 반면 여성은 공감과 동의에 중점을 두어요. 때문에 애인과 헤어졌을경우 잡아야 하는 주체가 여성이라면 조금 더 어렵다 라고 말씀을 드리는 거에요. 물론 반대의 경우도 서로 호소하고자하는 부분들이 다르기 때문에 쉽다곤 말할 수는 없어요.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법 - 이별 받아들이기

이별한뒤 한동안은 이별이 된 상황을 인지 하지 못해요. 하지만 상대방은 이미 '헤어진 사이'라고 생각하고 있죠. 꼭 기억해야 할것은 하나의 사건으로 인해 이별이라는 결과가 오지 않아요. 여러가지의 사건들이 겹치고 중첩되고 쌓여서 터져나오는 것이죠.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최근에 발생한 사건만 떠오르고 쉽게 인정하기가 힘든것이에요. 당장은 왜 우리가 헤어지느냐에대한 답을 찾을 수는 없을거에요. 마음부터 편하게 먹길 바래요.


그 남자의 본성

진심으로 이해하고자 한다면 남자의 본성을 알아야 해요.

남자들은 태어날때부터 매 순간 경쟁하며 자라요. 남자라는 생물학적 생존본능 때문이에요. 

잠깐 옛날 이야기를 좀 할께요.

부족사회에서는 인간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공동체 생활을 해야만 했어요. 야생의 맹수와 거센기후에서 인간은 굉장히 나약했기때문에 무리지어 생활하게 돼요. 공동체 생활에도 문제는 많았어요. 야생의 맹수가 덮쳐왔을때 대처하는 방법이 제각각이어서 금방 흩어져 버리고 맹수의 강한 공격에 살아남기가 힘들었어요. 누군가는 도망가고, 누군가는 막대기를 들고 저항하며 또 누군가는 그때를 틈타 비축해놓은 식량을 가지고 도망가버렸죠. 그제야 외부위협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해선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된 것이에요. 아무래도 생존이 최우선이었던 사회에서는 사냥실력이 가장 우수한 사람의 방법을 따르기로 해요. 가장 사냥을 잘하는 사람의 방법을 따르는데에 이견이 없었죠. 그 사람의 말을 듣는 것(복종)이 생존에 있어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이에요. 생존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점을 맞추고 살아 남았고, 이런것들이 수천년간 이어져 왔어요. 이런 본성들이 남아있기 때문에 지금의 남성도 본능적으로 승패가 있는 게임을 즐기며 도전해요. 승부욕이 강하게 드러나고, 지는것을 굉장히 싫어하죠. 지는 것은 복종해야 하는것을 본능적으로 알기 때문이에요. 자신도 모르게 남들과의 경쟁에서 이기는것에 열중하게 돼요. 생존이라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해결에 특화되어 온 것이에요. 

이렇게 장황하게 설명한 이유는 남자의 마음은 문제해결에 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서에요. 


우리가 헤어진 이유

남자는 문제 해결에 초점을 두어요.

헤어지자고 통보하거나, 홧김에 헤어지자고 한말을 받아 들임으로 인해 남자의 어떤 문제가 해결될까요? 이것은 여러분이 처한 상황에 따라 이유가 달라요. 남자의 헤어짐에는 목적이 있어요. 쉬고싶거나, 일에 집중하고자 한다거나, 인생에 중요한 기점에 있거나.. 혹은 다른여자가 생겨 그 여성에게 집중을 해야 하는 이유. 등등이 있을 수 있어요. 남자친구가 헤어짐을 결정한 이유가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을 하세요. 

만약 문제가 자신에게 있다면, 자신의 잘못과 실수에 대해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어야 해요. 하지만 대부분 그렇듯 감정에 호소를 하고 말아요. 마음이 아파 너무 힘들다고 하죠. 물론 이렇게 풀리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사실 그건 풀린것이 아니라 눈감고 넘어간 거라고 생각하는게 좋아요. 특히 이미 헤어진 사이에서는 효과가 없어요. 자신의 문제점에 대해서 이해한척, 해결된척, 이제 안그럴 것이다 라는 추상적인 것보다 스스로의 상태를 변화시킬 수 있고, 그렇게 변했다 라는 것을 증명하고 감성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좋아요.


마치면서...

헤어진 남자친구를 잡는 방법은 진심으로 내가 변할 수 있어야 해요.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고서는 일시적으로 다시 재회를 한다해도 같은 문제로 다시 서로를 고통스럽게 할거에요. 약 한달정도의 시간을 갖고 근본적인 부분들을 변화 할 수있도록 노력해요. 만약 헤어진 남자친구가 바람이 난 것이라면 빅엿을 날려주세요. '한번도 바람피지 않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바람핀 사람은 없다' 라는말 그저 말뿐이 아닙니다. 저도 겪고나서야 알겠더라구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