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잘하는법 - 연애를 공부하다.

연애잘하는법 - 연애를 공부하다.


안녕하신가요? 연애를 공부하고 알려드리게 되면서 여러가지 생각들을 정리하고자 블로그를 운영하게 됐네요^^


연애를 배워야 한다. 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의아해 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의 조건은 같지가 않아요. 어떤사람들은 연애의 기회가 많아, 선택적으로 연애를 할 수 있지만, 또 어떤 사람들은 기회마저 접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혹은 저처럼 운이좋아 결혼을 하지만, 결혼생활 내내 반복되는 어두운 생각들에 사로잡혀 있을지도 모르구요. 연애를 배우는 목적은 나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를 만나고, 그 상대가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거에요. 연애잘하는법을 배우는것이죠. 


하지만 연애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맘처럼 쉽지가 않는다는걸 연애를 해보신분이라면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 연애를 아직 한번도 못해본 분이라면 연애는 절대 쉽게 생각해서는 안돼요. 쉽게 생각하기 때문에 연애를 못하고 있는 걸지도 몰라요.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고백하면, 그때 내맘에들면 나도 좋아해줄거야.' 설마 이렇게 미지의 상대를 기다리고 있는건 아니겠죠? 연애는 기다리는 것으로는 절대 이룰 수 없어요. 이렇게 생각 하고 있다면 이글을 읽는걸 당장 멈추세요!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제 블로그의 글을 계속 읽어나가세요!


인터넷과 여러블로그들에서 자칭 연애고수들로부터 무수한 정보를 접하고 있어요. 그 정보를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는 것과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것 과는 하늘과 땅차이 입니다. 만약 모든 정보들을 내것으로 만든다면 정말로 연애에 있어 알파고가 될지도 몰라요. 하지만 우리는 그렇지 못합니다. 정보를 내것으로 만드는데는 한계가 있어요. 일련의 검증과정도 있어야 하며, 모든 정보들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정보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인터넷과 블로그의 글들은 결정적인 문제점이 있어요. 읽는사람이 전부다르며, 모든상황에 대입할 수 없다는 것이에요. 블로그에 원론적인 글들이 많이 보이는 이유기도 하죠. 이런 무수한 정보속에서 기억해야 할 것은 모든것을 배우려 하기보다는 나 자신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가진 장점을 파악하고 특화시켜 그것을 이성에게 어필하는 것이야 말로 가장 잘된 연애잘하는법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외적인 요소 때문에 시도조차 하지 않는 다는 거에요. 물론 외적인 요소들이 영향이 없다고 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그렇게 세상탓으로 돌려버리고 숨어버리는 꼴입니다. 나 자신에게 시간을 투자하고, 가꿔나가기는 귀찮고 그저 외모,재력,능력등이 뛰어난 사람들에게 시기와 질투를 느끼며, 외적인 조건들로 사람들을 만나는걸 비하해버리죠. 매우 비겁한 행동이라고 감히 말 할 수 있어요. 


부디 현실에 굴복하지 말고 피하지도 마세요!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솔직해지세요. 그리고 자신만의 장점을 키워 나가세요.


아직..자신의 장점이 뭔지 모르겠다구요?

다음 칼럼에서 이성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나만의 매력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기대해주세요~ 


연애관련질문이 있다면 유튜브 영상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sdmAe9y50S5PcU5ixNTz5w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